커피 60원·도시락 350원 이게 가능? '가격 파괴' 편의점 2030 집중공략 눈길.
커피 60원·도시락 350원 이게 가능?…'가격 파괴' 편의점 2030 집중공략 눈길, 외식물가 상승으로 밥값 부담이 늘어나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시민들이 늘고 있다. 편의점에서 학생들이 도시락과 간편조리식품을 고르고 있다.
외식물가 상승으로 밥값 부담이 늘어나자, 편의점 브랜드마다 자체 브랜드(PB) 상품의 가격 파괴에 나서며 젊은 층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카페25 상품 중 정가 약 2000원에 형성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메리카노의 가격을 각각 60원과 14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오전 7∼10시 타임세일과 카카오페이 페이백, 우리동네GS클럽 구독, 통신사 제휴 등 중복 혜택을 받으면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지난달에도 세 차례에 걸쳐 SK텔레콤, 카카오페이 등과 제휴해 정가 4500∼4900원에 형성된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 2종 3만개를 350∼470원의 가격으로 할인해 한정 판매했다.
또 다른 편의점 브랜드인 CU는 이달 한 달간 자체 커피 브랜드 ‘겟(GET) 커피’의 정가 2000원인 아이스아메리카노(XL) 한 잔을 2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구독 할인과 통신사 할인, 행사 카드 결제 할인 등의 중복 혜택을 적용시 10분의 1 가격으로 해당 커피를 구매할 수 있다.
CU는 전통주를 즐기는 젊은 층 트렌드에 맞춰 이달 초 1천원짜리 PB 막걸리(750mL)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러한 가격 파괴는 편의점마다 운영하는 PB 상품이 주도한다.
편의점 PB 상품은 유통 이윤을 뺀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도 비교적 괜찮다는 인식이 넓게 자리 잡아 젊은 층으로부터 특히 인기가 높다.
이에 따라 편의점들도 대체로 젊은 층 소비 트렌드에 맞춰 PB 상품을 기획하는 추세다.